최종편집일시:2019.09.22 (일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자치/행정 일반 정보 칼럼 교육/문화 계룡과 나
데스크기고
 
전체보기
데스크
기고
뉴스 홈 칼럼 데스크 기사목록
 
아바타(Avatar) 때문에, 불필요한 논쟁
[패러디] 상록시의회의 진면목
기사입력 2019-06-18 오후 10:08:00 | 최종수정 2019-06-19 오후 3:15:21        

상록시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 C 의원과 A 의원이 18일 오후에 열린 '건설막통과' 감사시작 시간이 2시 30분이냐, 3시냐를 두고 장시간 불필요한 논쟁을 벌였다.

취재하는 자의 입장에서 볼 때, 논쟁 뒤에는 양쪽 모두 숨어 있는 의도가 있는 것은 아닌지 의구심이 드는 부분이 있다.

A 의원은 위원장이 감사시작 시간을 3시에서 2시 30분으로 앞당긴 사실을 두고, 의사진행에 대한 문제를 공개적으로 지적해 위원장을 흠집냈다는 지적과, 위원장이 이를 맞받아치면서 행정사무감사장이 1시간 가까이 의원들 간 고성이 오가는 파행으로 이어졌다.

또 위원장은 그동안의 회의참여 사례에 비춰볼 때, 상대 의원 깎아내리기 위한 발언(창피하지 않으세요? 등등)들을 서슴없이 뱉아내는 행위를 일삼았다.

C 위원장과 A 의원의 감사시작 시간 논쟁에 일침을 가한 의원은 B 부의장이다. B 부의장은 논쟁이 진행되는 동안 침묵하고 있다가 자신도 회의시간을 3시로 알고 있었다며 위원장의 회의진행 방법에 문제를 지적하는 것으로 일단락 됐다.

어느 누구의 잘못을 떠나 모두가 비판대상이지만, 분명한 것은 여러 정황상 위원장과 의원이 감사시작 시간을 놓고 논쟁까지 벌인 일들에 대해 추정이 가능한 부분이 있다.

논쟁의 과정에서 시발점이 무엇인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왜 위원장은 3시에 회의를 시작하자는 의원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2시 30분으로 회의시간을 결정하고 위원장과 D 의원 2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를 진행했는지 그 원인을 추정해 볼 필요가 있다.

논쟁이 진행되는 때에 위원 중에서 D 의원은 C 위원장의 입장에 힘을 실어 A 의원 주장이 맞지 않다는 취지로 거들었다.

D 의원은 다른 부서의 행정사무감사 시간과는 다르게 '건설막통과' 감사시간 내내 휴대폰 문자발송, 자리이석이 잦았고, 복도에서 사적인 전화통화가 이어졌다.

결국 D 의원은 '건설막통과' 행정사무감사가 끝나기 전에 일찍 자리를 떠난 데에서 해답을 얻을 수 있다.

취임 이후 회의장에서 C 위원장과 D 의원이 보여준 서로를 위한 '아바타식(Avatar)' 역할을 종합해 보고, 현재의 논란을 정리한다면, 위원장은 자신의 '아바타' 역할에 충실한 D 의원의 입장을 위해 회의를 앞당겨 진행했을 가능성이 높다는 추정이 가능하다. 아니라면, 위원장과 D 의원을 제외한 4명의 의원들이 미련한 천치다./패러디작가 최팔봉

*패러디 내용 일부는 사실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편집자 주.


이재수
계룡신문
http://grnews.kr
 
 
 

스폰서 링크

 
계절의 묘미  http://
맛집을 찾아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툭 하면 수천만원, 공무원 뇌물액수 너무 커
박춘엽 의장, '출퇴근 관용차량 이용 안해'
데스크 기사목록 보기
 
  칼럼 주요기사
가짜연설女, 언론 기고문 다른 사람 글과 비슷
금암동주민자치위원회 '내부 갈등 빚어'
시의회 윤리위원회 'B 의원' 징계수위 기준은?
공무원 인사 '탑세기' 뿌리지 말아야
기초의원 해외여행 "올해는 꼭 가야지"
시의회 B 의원 美 연설 '진실공방' 예고
엿 먹어라!
공무원노조, 서민들이 볼 때 배부른 투정
 
 
주간 인기뉴스
최헌묵 "안내판 설치하세요"
최헌묵 "안내판 설치하세요"
계룡시 민원소통방 밴드, 행정의..
30년의 깊은 맛, 신도리한우촌 ..
뮤지컬 ‘4(死)번 출구' 가볍지 ..
계룡소방서, 등산목 안전지킴이 ..
 
인기 포토뉴스
공공노조, 계룡시 규탄 기자회..
계룡시, 언론 브리핑룸 운영 ..
윤재은, 의회건물 빠져나가 정..
20대 여기자 3명, 늙은 기자들..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제호: 계룡신문. 등록번호: 충남 아 00001호(등록일: 2005.8.4). 발행인, 편집인: 이재수.
우)32826. 충남 계룡시 장안로 31 (금암동 161-8).Tel. 042-841-3465.  Email: artmine@hanmail.net [청소년보호관리책임자 홍승탁]
Copyright(c)2019 계룡신문사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