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20.04.06 (월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자치/행정 일반 정보 칼럼 교육/문화 계룡과 나
데스크기고
 
전체보기
데스크
기고
뉴스 홈 칼럼 데스크 기사목록
 
시의회, 후반기 의장단 구성 '흥미진진'
더불어민주당 소속의원 1명은 '팽'
기사입력 2020-03-06 오후 4:08:00 | 최종수정 2020-03-11 오후 12:39:00        


총선과 더불어 기초의회 후반기 의장단 선출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시기다. 총선이 끝나고 6월말이면 제5대 계룡시의회 전반기 의장단 임기가 끝난다.

계룡시의회 전반기는 의원정수 7명 중 더불어민주당(이하 민주당)이 5명으로 민주당 시의원들 의지대로 원구성이 가능해 박춘엽 의장, 강웅규 부의장이 선출되어  활동했다.

후반기 의장단 구성도 민주당 의원들의 의지대로 구성이 가능하다고 전제한다면, 민주당 의원이면서 전, 후반기 통틀어 들러리만 서주고 의장단에 진입하지 못하는 의원이 1명 남게 된다.

같은 정당 시의원들에게 팽 당하는 1인이 되지 않기 위한 노력은 의원들의 몫이지만, 우려스러운 점은 팽 당하는 1인은 소속정당 및 의정활동 위축으로 연결이 예상되고 있다.

민주당 시의원들의 의지와 순리대로 후반기 의장단을 구성한다면 윤재은, 이청환, 최헌묵 의원 중에서 의장, 부의장을 선출할 것으로 보이고, 그 중에 팽당하는 1명이 포함되어 있다. 각자 팽당하는 1명이 되지 않기 위해 전략적 수를 쓸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3명의 의원들은 미래통합당 허남영 의원과 무소속 윤차원 의원이 존재하고 있는 이상 민주당 이외에도 득표 확장 폭이 크게 열려 있는 점이 흥미롭다.

또 박춘엽 전반기 의장과 강웅규 부의장은 후반기 의장단 선출 이후 같은 당원끼리 후유증이 예상될 경우 본인들이 직접 후반기 의장단에 재 진입해 후유증을 차단한다는 명분을 만들 수도 있다. 박춘엽 의장은 후반기 의장단 재진입에 부정도 긍정도 하지 않고 있어 셈이 복잡하다.

지난달 민주당 시의원들이 총선 예비후보 경선을 앞두고 당의 윤리규범을 어기면서까지 현역 국회의원 공개지지선언을 하는 등의 줄서기 행태를 볼 때, 이번 총선에 얼마만큼 기여했는가에 따라 '의장, 부의장, 팽' 순으로 결정될 가능성이 있다.

민주당 시의원들에게는 총선현장 활동이 곧 의장단 진출이라는 첫번째 부담감을 갖고 총선을 치뤄야 한다는 다소 어색한 선거활동을 모색해야 하는 입장에 처해 있다. 유권자들은 총선기간 내내 이들이 숨겨진 감투싸움을 위해 어떻게 활동하는지 지켜보는 일도 흥미로운 일이다.

이재수
계룡신문
http://grnews.kr
 
 
 

스폰서 링크

 
계절의 묘미  http://
맛집을 찾아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다음기사글이 없습니다.
"C 시의원 방역 사양합니다"
데스크 기사목록 보기
 
  칼럼 주요기사
금암동주민자치위원회 '내부 갈등 빚어'
가짜연설女, 언론 기고문 다른 사람 글과 비슷
공무원 인사 '탑세기' 뿌리지 말아야
시의회 윤리위원회 'B 의원' 징계수위 기준은?
시의회 B 의원 美 연설 '진실공방' 예고
기초의원 해외여행 "올해는 꼭 가야지"
엿 먹어라!
계룡시의회 '공공의 이익 몰살' 사전 모의
 
 
주간 인기뉴스
다가오는 4.15 총선, 관내 투표소 현황
다가오는 4.15 총선, 관내 투표..
박우석, 선거대책본부 발대식 후..
의회. 각종 조례안 및 1회 추경 ..
우리 동네 거리에도 봄이 왔어요
계룡시, 코로나19 생활안전자금 ..
 
인기 포토뉴스
의원끼리 격한 격돌
공무원 일기장처럼 활용한 인..
"공무원노조 계룡시장 고발하..
"계룡시장, 시의원 시민들에게..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제호: 계룡신문. 등록번호: 충남 아 00001호(등록일: 2005.8.4). 발행인, 편집인: 이재수.
우)32826. 충남 계룡시 장안로 31 (금암동 161-8).Tel. 042-841-3465.  Email: artmine@hanmail.net [청소년보호관리책임자 홍승탁]
Copyright(c)2020 계룡신문사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