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20.07.06 (월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자치/행정 일반 정보 칼럼 교육/문화 계룡과 나
 
전체보기
계룡시
충남도
계룡시의회
논산시
뉴스 홈 자치/행정 계룡시의회 기사목록
 
박춘엽 의장, 막판까지 멋대로 회의운영
후반기 개원 5일전 의장단 선출 규정 안지켜
공무원이 법 모르는 의원들에게 알려줘야
기사입력 2020-06-29 오후 12:10:00 | 최종수정 2020-07-02 오전 9:42:03        

계룡시의회(의장 박춘엽)가 스스로 정해 놓은 계룡시의회 규칙도 지키지 않고 의정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주말부터 일부 시민들이 시의회가 의장단 선출과 관련된 규칙을 무시해 기초자치단체 입법기관으로서 그 역할이 의문시 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계룡시의회 규칙 '의장 부의장 선출 관련 규정' 제8조 (의장ㆍ부의장의 선거)에 의하면, "(다른 항목 생략)  ②제1항의 선거는 총선거 후 최초집회일에 실시하며, 처음 선출된 의장 또는 부의장의 임기가 만료되는 때에는 그 임기 만료일전 5일에 실시한다"라고 규정하고 있다.

계룡시의회 의원들은 현재 전반기 의장단 임기 만료 5일이 넘었는데도 의장단 선출을 하지 않아 규칙을 위배했다.

시민  K씨는 "자신들이 정해 놓은 규칙을 안지키면서 공무원들이 뭘 잘못한다고 말할 수 있느냐?"며 "현 의장이 새로운 후반기 의장이 선출되면 자신의 위치가 몰락해 며칠이라도 버티기 위해서 그런 것은 아닌가 하는 의심을 갖고 있다"라고 전했다.

계룡시의회 의원들이 규칙을 지키지 않은 행태들은 의사과 직원들도 문제라는 지적이다.

시민 L씨는 "의원들이 선거 때는 유권자들에게 자신이 최고 잘난 것처럼 홍보하지만, 알고 보면 이러한 사소한 규칙도 모른다"며 "법대 나왔다고 자랑하는 의원도 있던데, 그런 사람들이 법을 전혀 모르는 사람들로 보인다. 법을 잘 알고 있는 공무원들이 법 모르는  시의원들을 공부시켜야 한다"라고 말했다.

계룡시의회 전반기 의장인 박춘엽 의원은 초선으로 의장 2년 임기 중 특별위원회에서 부결된 안건을 2건이나 의장 직권으로 상정해 가결시켜 특별위원회 기능을 무력화시킨 바 있다.

본지는 시의회가 회의규칙 무시한 일들은 주민들을 무시한 행태라고 판단하고 박춘엽 의장에게 그 사유를 묻기 위해 여러 차례 전화를 시도했으나 통화가 되지 않았다. 의사과 담당직원도 회의규칙 위배에 대해 답변을 하지 못했다.(추후라도 시의회 및 박춘엽 의장의 입장이 있다면 적극 기사에 반영한다)


[자료기록] 박춘엽 계룡시의회 의장은 올해 초 코로나 확진자 다수 발생하던 시기에 해외연수 중 타 의회 의장들을 긴급 귀국했으나, 박 의장은 일정을 모두 채우고 귀국한 사실이 있다.

이재수
계룡신문
http://grnews.kr
 
 
 

스폰서 링크

 
계절의 묘미  http://
맛집을 찾아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의장단 선출, 국회의원 강요 의혹
시의회, 2020행감 위원장에 강웅규 음주운전 사고 의원 선출
계룡시의회 기사목록 보기
 
  자치/행정 주요기사
안희정 충남지사 신년사
최홍묵 계룡시장 위법행위 공무원 징계해야
시의회 'B 의원 미국 가짜연설女 ' 결론 내려
"계룡시의원 의정비 이렇게 결정됐습니다"
보건소, 청소년 음주판매 업소 영업정지 처분
최홍묵 시장, 2015 역점 시책 제시
계룡시, 2015년도 상반기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시의회 김미경 의원 미국서 '도둑사진' 찍어
 
 
주간 인기뉴스
박춘엽 의장, 막판까지 멋대로 회의운영
박춘엽 의장, 막판까지 멋대로 ..
의장단 선출, 국회의원 강요 의..
계룡시청 펜싱팀 김은수 신임감..
정책실명제 14건 선정…추진과정..
용남고, 교육공동체 진로진학 소..
 
인기 포토뉴스
시의원, 곳곳에서 분풀이 의정..
정당이 범죄행위자 보호하는 ..
의원끼리 격한 격돌
공무원 일기장처럼 활용한 인..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제호: 계룡신문. 등록번호: 충남 아 00001호(등록일: 2005.8.4). 발행인, 편집인: 이재수.
우)32826. 충남 계룡시 장안로 31 (금암동 161-8).Tel. 042-841-3465.  Email: artmine@hanmail.net [청소년보호관리책임자 홍승탁]
Copyright(c)2020 계룡신문사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