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시:2020.07.06 (월요일)  로그인 | 회원가입
주간날씨 전체기사 자치/행정 일반 정보 칼럼 교육/문화 계룡과 나
 
전체보기
계룡시
충남도
계룡시의회
논산시
뉴스 홈 자치/행정 계룡시 기사목록
 
계룡시청 펜싱팀 김은수 신임감독 임명
기사입력 2020-06-30 오전 9:42:00 | 최종수정 2020-06-30 오후 3:26:30        

계룡시가 시청 직장운동경부 펜싱팀(여자 에폐)을 이끌 사령탑에 김은수 신임 감독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5월말부터 펜싱감독 공개모집, 서류심사, 면접심사 등 펜싱 지도자로의 역량과 자격을 면밀하게 평가하고 검증하는 과정을 거쳐 김은수 감독을 시청 펜싱팀 수장으로 선발했다.

김은수 감독은 군산대학교, 충남펜싱협회 선수로 활동한 후 1997년부터 충남 펜싱의 명문인 금산여고를 비롯한 호원대, 이리여자고 등에서 코치로 선수들을 지도해 왔다.

김 감독은 탁월한 지도력으로 전국 여러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성과를 인정받아 2015, 2017년 전북 펜싱협회 ‘우수 지도자상’, 2019년 대한펜싱협회 ‘최우수 심판상’을 받은 바 있다.

시는 김 감독이 가진 지도 노하우와 선수들과 함께 뛰는 젊은 리더십이 선수들에게 새로운 목표와 변화된 분위기를 만들어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김은수 감독과 현재 계룡시청 펜싱팀의 간판스타이자 국가대표 최인정 선수가 10여년 만에 다시 지도자와 선수로 만나 보여줄 성과와 팀 내 시너지 효과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김 감독은 금산여고 재직 당시 2006년부터 2008년까지 최인정 선수를 지도해 제89회 전국체육대회 우승 등 발군의 기량을 이끌어 낸 바 있다.

김은수 감독은 6월 29일 류재승 부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받고 “첫 감독을 계룡에서 시작하게 되어 영광스럽다. 그간의 성과와 시민들의 기대에 실망시키지 않도록 책임감을 갖고 지도해 결과로 믿음을 드리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류재승 부시장은 “최고의 지도력으로 선수들의 숨겨진 기량을 끌어내 전국대회 및 국제무대에서 좋은 성적을 내달라”고 말했다.

한편 김 감독은 7월 1일부터 선수들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체계적인 훈련 등 본격 감독업무을 시작한다. 

▲ 좌측부터 임경희 문화체육과장, 류재승 부시장, 김은수 감독, 민준식 체육진흥팀장


계룡신문
http://grnews.kr
 
 
 

스폰서 링크

 
계절의 묘미  http://
맛집을 찾아
 
 
네티즌 의견
전체 0   아이디 작성일
 
의견쓰기
 
정책실명제 14건 선정…추진과정, 담당자 공개
계룡시민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
계룡시 기사목록 보기
 
  자치/행정 주요기사
안희정 충남지사 신년사
최홍묵 계룡시장 위법행위 공무원 징계해야
시의회 'B 의원 미국 가짜연설女 ' 결론 내려
"계룡시의원 의정비 이렇게 결정됐습니다"
보건소, 청소년 음주판매 업소 영업정지 처분
최홍묵 시장, 2015 역점 시책 제시
계룡시, 2015년도 상반기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시의회 김미경 의원 미국서 '도둑사진' 찍어
 
 
주간 인기뉴스
박춘엽 의장, 막판까지 멋대로 회의운영
박춘엽 의장, 막판까지 멋대로 ..
의장단 선출, 국회의원 강요 의..
계룡시청 펜싱팀 김은수 신임감..
정책실명제 14건 선정…추진과정..
용남고, 교육공동체 진로진학 소..
 
인기 포토뉴스
시의원, 곳곳에서 분풀이 의정..
정당이 범죄행위자 보호하는 ..
의원끼리 격한 격돌
공무원 일기장처럼 활용한 인..
 
회사소개 이용약관 개인보호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기사제보 독자투고 구독신청
 
제호: 계룡신문. 등록번호: 충남 아 00001호(등록일: 2005.8.4). 발행인, 편집인: 이재수.
우)32826. 충남 계룡시 장안로 31 (금암동 161-8).Tel. 042-841-3465.  Email: artmine@hanmail.net [청소년보호관리책임자 홍승탁]
Copyright(c)2020 계룡신문사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